총장 메시지


21세기는 고도화된 지식정보가 생산의 핵심요소가 되는 지식기반사회입니다. 따라서 대학의 역할도 단순한 지식의 축적·전수에서 한 걸음 나아가 지식의 창출, 활용 능력을 개발하는 쪽으로 가야합니다.

그 동안 우리 대학교는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고 괄목할 만한 양적 성장과 질적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끊임없이 정보화·세계화 시대의 급속한 교육환경 변화에 대처하여 국가와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교는 학생중심의 교육체제 속에서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한 교육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적 수요에 부응한 교과목 개설에 역점을 두고 다양한 학습방법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수는 교육과 연구에 열과 성을 다함으로써, 직원은 최상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전념함으로써, 학생은 교양과 전문 지식을 갖추기 위해 열정을 쏟음으로서 대학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오늘날 대학은 학생의 장래를 보장해주는 교육을 제공해야 합니다. 우리 대학교는 입학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정성을 쏟아 지식탐구, 개인 능력 개발 및 취업에 이르기까지 온갖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의대학교는 교육·연구·봉사로서 대학의 기능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나가면서 21세기 ‘비전 있는 대학’으로 도약할 것을 다짐합니다.